본문 바로가기
주식해영

나녹스 주가 전망 70달러로 추천한 캔터 피츠제럴드

by 공유해영 2020.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영입니다. 미국에 상장하는 기업들은 굉장히 재미있거나 특이한 제품,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곳이 꽤 있는데요. 최근에 상장한 XL 플리트는 내연기관차를 전기차로 바꿔 주는 사업 아이템으로 상장에 성공했고 나녹스를 실체가 없다며 근거없는 비판을 했던 시트론리서치는 여기에 돈을 투자한건지 뜬금없이 공매도 전문업체가 전도유망하다는 리포트를 냈습니다. 어쨌든 자동차 개조라는 과연 합법적인건가 의심스러운 아이템조차도 상장기업이 되는 재미있는 시장인데요.

나녹스

 

여기에 무려 100년동안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다는 엑스레이, CT 시장에 판도를 바꿀만한 디지털 엑스레이 경량화 제품을 통해 상장한 곳이 있었으니 그 곳이 바로 나녹스입니다. 우리나라 SK텔레콤도 통신에 관련된 비즈니스 모델이라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국내에도 공장을 만들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아직 FDA 승인을 받지 않았지만 12월 초 성공적으로 시제품 시연을 마무리하고 많은 계약 문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 짧은 기록은 차트에 다 표현되어 있는데요. 간단하게 보고 가겠습니다.

 

■ 차트로 분석해 보는 나녹스 주가 전망

차트가 꽤 찬란합니다.

나녹스 주가

왼쪽부터 보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공매도 세력의 근거 없는 리포트가 2개 뜨면서 급락했구요. 이후 35달러 선에서 거래량 동반하면서 상승했다가 상당 기간 조정을 거쳐 상승했습니다. 12월 초 시제품 시연회가 있던 시점에 다시 전고점을 체크했구요. 조정했다가 다시 상승중인 상황입니다. 42달러 정도가 지지선으로 작용하고 있구요. 이번에 다시 상승한다면 전고점인 65달러선을 넘어설 것 같군요. 오늘 인용할 기사는 ibtimes라는 곳에서 나온 기사인데요. 비슷한 가격대인 70달러까지는 상승 가능성 있다는 기사였습니다.

 

■ 나녹스 주가 전망에 대한 기사 요약

전문은. 링크 www.ibtimes.com/investors-radar-cantor-fitzgeralds-70-buy-recommendation-nanox-3106989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사 톤은 캔터 피츠제럴드가 이해관계인으로 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 것처럼 우호적으로 적었는데요. 

 

나녹스의 기술력은 엑스레이를 만드는 엑스레이 튜브를 생산하는데 유닛당 100달러 정도밖에 들지 않는데 전통적인 엑스레이같은 경우는 15만 달러가 든다는 겁니다.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1억 7천만원 이상 비싼 가격의 기계를 100달러 정도하는 유닛을 개발해서 기계당 1만불 즉 천만원대에서 장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들의 사업 모델은 요즘 트렌드에 맞게 구독형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기는 무료로 제공해 주고 사용량에 따라 사용료는 내는 식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나녹스 주가 전망

 

2021년 3, 4분기부터는 수출을 위한 선적을 시작할 것으로 보이구요. 2024년까지 15,000대의 기기를 보급할 예정입니다. 이 정도 수준에서 예측한 잠재력으로 판단했을 때 2026년에는 9억불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는데요. 여기서부터는 사견이고 개인적으로 모은 정보를 추가한건데 이들이 주장하는 영업이익률이 60%라 매출액에 영업이익을 추산해 보면 우리 돈으로 6,000억원의 영업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장주라는 가정하에 멀티플을 20배에서 30배를 쳐 준다고 하면 시가총액이 12조에서 18조까지 형성될 수 있다는 건데요. 

 

지금 시가총액이 2조가 못되는데 2026년까지는 6배에서 9배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은 거네요. 시기를 특정하지 않고 70달러 목표가를 제시했지만 실제 그 일이 일어난다면 꼭 주목해야 할 기업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비슷한 시기 공매도 세력의 공격을 받았던 니콜라는 거의 소문이 사실화되어 가는 느낌인데 나녹스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나녹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내용 중에 하나가 정보의 불균형, 의료 기술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비전인데요. 가난한 나라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엑스레이, CT를 쓸 수 있게 공급해서 조기 진단 영역을 업그레이드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선한 영향력 관점에서도 심정적으로 마음이 가는 회사네요.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