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해영

GaN 트랜지스터 생산하는 5G 관련주 RFHIC 주가 분석

by 공유해영 2020.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투자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 해영입니다. 5G는 생각보다 확산 속도가 늦네요. 4G까지는 시장 변화를 소비자가 쉽게 수용하는 분위기였는데 말이죠. 여기에는 많은 요인들이 작용했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가격장벽이 있습니다. 너무 비싸요. 그리고 4G로도 충분합니다. 5G는 빠르다고 홍보만 해놓고 끊기는 데가 너무 많아요. 

 

그렇습니다. 아주 간단한 이런 이유 때문에 확산 속도가 더딘 가운데 코로나19가 겹치면서 소비는 위축되고 가뜩이나 높은 가격 대비 성능은 끊김 많아서 불만족인데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옮겨 탈만한 이유가 없는 기능입니다. 차세대 아이폰은 5G를 지원한다고 하는 루머가 있는데 지원해도 당분간은 안 쓸 것 같아요. 4G만으로도 충분히 4K까지 즐기는데는 무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5g 관련주

 

■ 5G 제대로 도입되려면

그린뉴딜 활성화가 필수입니다. 전기차, 수소차 보급되고 자율주행차들이 보급되면서 빠른 통신이 필요한 환경이 급격히 다가와야 5G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까지 전기차 보급도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고 수소차는 더더욱이 시작 단계라서 5G 성장성만큼은 확실한데 제대로 도입되려면 아직 좀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우리나라에 테슬라도 꽤 보급되고 있고 내년부터는 현대차에서 본격적으로 전기차라인으로 만든 제대로 된 전기차 아이오닉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인데요. 이렇게 전기차의 보급이 활성화되면 커넥티드카라는 측면에서 5G의 활성화 기대해 봄직합니다. 그래서 이 5G 기술에 들어가는 GaN 트랜지스터를 국내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RFHIC를 찾게 됐는데요. 상황이 그리 호락호락하지는 않습니다. 

 

■ 국내업체는 플러스 마켓쉐어는 마이너스

유일한 장점이 국내업체인데 독점이라는 것입니다. 그 동안 화웨이를 중점적으로 매출을 일으키고 있었는데 미국 제재로 치명타를 맞으면서 매출 급감했구요. 그래서 성적표를 까놓고 보니 확실히 부진합니다. 대신, 삼성전자가 쓰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국내에서 부품을 공급하는게 유리할테니 앞으로도 삼성의 5G 매출이 견인해 주면 RFHIC 주가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마켓쉐어 측면에서 보면 RFHIC는 화웨이를 제외하면 국내에만 국한된다는 점에서 단점입니다. 세계적으로 큰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은데요. 후지쯔도 여기에 껴 있고 미국의 On 반도체도 오히려 미국주 투자 관점에서는 지켜볼만한 기업입니다. 토시바도 있구요. 인피니언 등의 기업들이 글로벌 관점에서 보면 큰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 RFHIC 차트 분석

삼성전자에 독점적으로 공급 가능하다면 휴대폰 시장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에 묻어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이 파이를 굉장히 크게 잠식해서 들어갈 가능성이 열려 있어서 RFHIC 주가도 분명히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기대감을 가지고 차트 분석 한 번 해보겠습니다.

rfhic 주가

어디서 많이 보던 패턴이네요. 일단 패턴성애자인만큼 가격대 조합 찾았습니다. 22,000원, 35,000원, 48,000원 즉 13,000원 간격의 패턴이 보입니다. 코로나19 폭락과 무관하게 5G 테마에 얹혀서 왔다갔다하고 있는 주식인데요. 2019년 저점 이후 48,000원 고점을 찍은 뒤 쐐기 패턴으로 가격대가 모아지고 있는 형국입니다. 

 

보통 이 쐐기 패턴은 소실점으로 모아지다가 방향을 잡고 크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앞으로 순환매 장세를 고려하면 5G 테마가 다시 불 가능성도 있고 앞서 정리했듯이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이 보편적으로 공급되기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실적으로 티를 낼만한 기업이기 때문에 일단 상향으로 방향 잡고 관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고점 테스트 할 것으로 예상되구요. 실적이 받쳐 준다면 쭉 갈 가능성 높아 보입니다. 

 

다만, 여기에서 또 다만을 꺼내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글로벌로 보면 시장에 굵직굵직한 플레이어들이 너무 많습니다. 미국에 상장된 기업인 On반도체만 해도 이미 매출액이 6조가 넘는 기업인데요. RFHIC는 아직 2,000억이 안 됩니다. 시장의 크기는 다르지만 확실하게 삼성전자만 잡고 가도 매출액 상승은 확실해 보입니다만 추이 관찰은 필요해 보입니다. 

 

GaN 트랜지스터는 전력을 증폭하는 부품인데요. 기존에 실리콘으로 쓰던 것을 고열에서 실리콘이 기능을 상실하는 점때문에 5G로 옮겨 갈수록 그 쓰임새가 증가하는 부품입니다. 삼성전자에서도 이 때문에 기조에 쓰던 실리콘 기반 제품에서 GaN 트랜지스터로 옮겨 가는 중으로 보이구요. 그에 따른 매출 상승도 기대해 봄직한 곳입니다. 인사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클릭 잊지 마시구요.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